Home사이버홍보실대상News
 
대상(주), 국내 최초 ‘해조류 검사센터’ 구축-대상(주) 2017-07-21

대상(주) 임정배 대표이사 및 임원진이 7월 21일 목포시청을 방문하여, '목포시·대상(주) 업무협약' 체결을 진행했다. 이를통해, 대상(주) 청정원은 전남 목포시에 국내 최초 ‘해조류 검사센터’를 구축하고, 오는 9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함을 알렸다.

대상(주)이 이번에 구축한 ‘해조류 검사센터’는 단백질 함량, 수분, 맛, 식감, 색깔 등 대상(주)이 자체적으로 선정한 11가지 품질평가 항목에 따라 김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품질 등급을 나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설이다. 기존의 양적 생산 위주의 김 생산 방식에서 원초부터 체계적으로 관리해 품질 안정화, 제품 부가가치를 증대할 수 있게 된데 의의가 있다.

대상(주)은 여주에 있는 연구시설을 목포로 이전하고, 김 건조기, 염분 분석기, 색차계 등 신규 분석장비를 도입해 9월 중 본격적으로 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다.

한편, 대상(주) 마케팅본부 이용로 CMG1 그룹장은 “이번 해조류 검사센터 구축을 통해 자체 장비를 활용한 검사로 운영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김 외에 미역, 다시마, 건어물류까지 검사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마른김 지정공장 운영, 냉동보관 및 이력추적 시스템, 과학적 분석 시스템 운영 등 경쟁차별화 요소를 갖춤으로써 해조류 제품의 품질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상(주), 2017 ´청정숲 가족캠프, 우리는 패....
대상그룹 ´휴가 전 헌혈먼저 캠페인´ 진행